애드센스에 계정을 등록하고 승인을 요청하는 것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.
그런데 이상하게 승인 상태가 '준비 중'에서 넘어가지 않았다.
통상 2~4주 안에 검토를 한다는데 정확한 기간은 기억 안 나지만 아무튼 4주가 넘도록 승인 상태에 변동이 없었다.
그래서 무한준비중을 탈출하는 방법을 검색해서 이 방법 저 방법을 다 시도해봤다.
그 중에 이걸 했더니 바로 다음날 승인 상태가 '준비됨'으로 바뀌었다.
아마 승인 상태 변경에 제일 영향을 많이 주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어서 그 방법을 설명해볼까 한다.
바로 '구글 서치 콘솔'을 사용하는 방법이다.
1.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google 검색 실전 개선하기 [시작하기] 버튼을 누른다.
Google Search Console
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, 문제를 해결하며,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.
search.google.com
2. 내 도메인이나 URL을 입력한 후 하단에 있는 목차 중 '페이지'를 클릭한다.
3. 그러면 내 블로그에서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와 색인이 생성된 페이지를 볼 수 있고,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이유가 아래에 나온다.
4. 사유 중 하나를 눌러보면 영향을 받은 페이지와 URL을 볼 수 있는데, URL 중 하나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. 그 중 URL 검사를 클릭한다.
5.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나오면 '색인 생성 요청'을 클릭한다.
6. 요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며 색인 생성이 요청되었다는 표시가 뜬다.
이런식으로 몇 가지 링크의 색인 생성 요청을 수동으로 했더니 바로 다음날 승인 상태가 준비됨으로 뜨고 등록해두었던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왜 애드센스를 애드고시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던 경험이었다.
혹시나 아직도 애드센스 준비중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분이 있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해결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'다온당의 일상 > 그냥 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카카오 애드핏 가입부터 신청, 광고 설정까지 (8) | 2023.05.25 |
---|